본문 바로가기

**면 메뉴/막국수·냉면· 소바류

[메뉴소개] 매운비빔냉면.

728x90

저녁에... 비빔장을 이용하여 냉면을 해먹었습니다.

 

아들놈만 먹어보고 맛을 못본 냉면이라 직접 시식 해보았습니다.

 

 

 

 좋은 세상입니다. 이렇게 1인분씩 냉면사리를 포장해서 파는세상이니...

 

팔팔 끓은물에 대략 15초정도 삶고 얼른 찬물에 헹그고 ....요런상태의 사리가 되네요. 

 

계란반쪽..무우김치..비빔장.깨가루..참기름 조금..그리고 육수는 무우김치의 국물로 조금 부어넣었습니다. 

 

오이가 없어서 오이채는 못올리고....잘비벼서... 

 

다먹었습니다.

 

입안가득 밀려오는 매운맛이...온몸이 짜르르...비빔장맛이 제대로 나오는군요.

 

그냥 자연스런 매운맛이 온몸을 감싸는 기분인데...계속 냉면은 입안으로....맵다하면서도 당기는 맛이네요.

 

보통 매운맛이 강한냉면은 단맛이 많은데...적당하게 단맛을 맞춘것 같네요.재료들의 풋내도 안나고...

 

지금 속이 싸아한기분을 느끼면서 글쓰고 잇습니다. 다먹고 1시간이나 흘렀는데...

 

맛잇습니다.정말..정말..맛있습니다.

 

그리고 무우김치중에 노란색이 보이는것은 참외입니다.무우와 참외를 혼합해서...식초.소금.설텅.물을 넣고 만든 냉면김치 입니다.

 

참외값이 싸면 만들어 사용하면 좋을듯 합니다.

 

또 색이 조금 덜 빨간것 같은데...고추가루를 굻은 고추가루를 사용했는데..고운고추가루가 어떨까 싶기도 하네요.

 

그럼 색이 좀더 빨갛게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비빔장 만드는법  ---크릭해보시고...

 

 

 

 

추가사진 입니다.

 

어제저녁 아들과 둘이 한그릇씩 만들어 먹은 냉면입니다.

 

아들놈이 기말시험공부하느냐고 열심히 하다가 배가 출출하면 뭔가 만들어 달라는통에... 고기주는 냉면집에서  점심을 먹어봤던지...

 

고기도 볶아서 넣어달라고 해 고기 볶아서 올려보았습니다.

 

아들과 둘이 한그릇씩 먹으면서....분위기가 업.아들과의 대화시간....ㅎㅎㅎㅎ

 

 

또 추가사진입니다.이번에는 마눌과 둘이 오늘 저녁에...

 

아들만 냉면해주고는 자기는 안해준다고 툴툴거리는 마눌....밥상차리기 싫으니 별수단을 다 부립니다,.

 

하는수 없이 또 냉면으로...

 

 

 

 

오이도 잇고 토마토도 있어 제대로 흉내 내 보았네요. 그럴듯 한가요?ㅎㅎㅎ

 

마눌 맛있다고 한그릇 완전하게 비우네요.냉면집 냉면보다 맛있다는평.

 

냉면집 차릴까 하네요.다른것은 하지말고 비빔냉면 한가지만 파는 냉면집으로....말로만...

 

금번에 만든 매운비빔냉면이 집에서나마 히트치고 있네요.ㅎㅎ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