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주.식사류/보쌈·수육

[메뉴소개]수육 삶기.

728x90

어제 일요일...다음달에 군에입대하는 아들놈이 수육을 먹고 싶다하니...

 

마눌님께서 마트에서 사온 돼지고기를...수육삶기 시작.

 

앞과정은 사진을 미처 생각못해서 못찍고....중간부터...

 

 

 

사진 찍는것을 깜빡하다가...육수국물을 보고..사진찍어야지...생각해서리...

 

아무것도 안넣고.....소금만넣고...생강정유 몇방울을 떨어트리고....펄펄 끓는중인데....

 

 

국물이 뽀얀것이...순대국 국물생각나는것이....맛을 보니..돼지냄새도 없는 담백한 맛의 순대국물이...

이거 잘하면 그냥 그대로 순대국 육수로 사용해도 되겠다는 생각이....

실은 ..요즈음 순대국물 만드는 방법을 테스트해보려던참에 ...소가 뒷발로 쥐잡은격이 되어버렸네요.

 

 

식힌다음에 기름기만 약간 제거하면 깔끔한 순대국 육수가 될것 같네요.

육수에 대한것은 바로 포스팅 하도록 하죠.

오늘은 우선 수육만....

 

 

수육..잘 되었습니다.

냄새하나 안나고 부드러운 고기살 ...아들놈이 엄지 손가락을 쳐듭니다.

여러군데 맛있다는 수육을 먹어보았지만....이건 정말..냄새없고 부드럽고...백수육이지만 다른것 집어넣을 필요가 없습니다.

고기맛을 제대로 느끼게 하는 수육입니다.

 

 

 

 

 

생강정유를 가지고 족발 만든 내용은 저아래 포스팅한것이 잇지만....

 

생강정유 가지고 수육을 테스트해본  내용입니다.

 

수육만드는것...이렇게 간단하게 해결했네요.

 

다음은 남아잇는 국물육수...뽀얀것이..아주 깔끔한 맛의 육수인데...

 

기름기를 좀 제거한뒤...순대국을 만들어 본후 포스팅 하겠습니다.

 

****추가글.

 

국물을 하루정도 나둔뒤에 기름기를 제거하니...맑은 육수물이 나오네요.

 

색이 뽀얗게 나온것은 생강정유 때문에 발생한 모양입니다.

 

맑은 육수물이라 순대국육수는 안되고....면종류의 육수는 아주 좋을것 같습니다.

 

맛도 담백하고...깔끔합니다.

 

뒤에 다시한번 테스트해서 사진과 함께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