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주.식사류/해물요리들..

[메뉴소개]타코와사비 만들기.

728x90

먼저 제품소개 했던 타코와사비 만들어 보았네요.

 

만드는방법은 일본 사이트에 있는방법 그대로 했습니다. 참고하기

 

 

 

도피쉬를 이용해서...

 

 

 

 

 

 

 

 

 

 

깨끗하게 정리를 하고....

 

 

 

 

세척후 물기를 빼고...

 

 

잘게 다지고...

 

 

 

 

 

 

소금간을 하고...

 

 

하루를 재워놓고난후...

 

 

살짝 소금기를 제거하고 물기를 제거작업...

 

 

 

 

다진생강즙을 넣고...

 

 

다시즙이 없어서리 대신 모밀다시국물을 넣고...

 

 

미림을 넣고....

 

 

맛내기용 다시를 넣고...

 

 

다진양파를 넣고...

 

 

다진파를 넣고....

 

 

몇병 남아있던 와사비오일을 넣고...(재고없습니다...)

 

 

 

통에담아 재우고...2-3일 냉장실에....

 

 

이렇게 만든 타코와사비입니다.몇점 먹어보니...아삭하니..와사비의 맛과 향이 코로 ...입으로는 감칠맛나는것이...

 

우리나라의 낙지젓갈과 같은 기분인데 맛이 완전 상큼하네요.

 

헌데 가격이 비쌀수 밖에 없네요. 낙지가 12000원어치 인데...만들고 보니 양이 한주먹이네요.ㅎㅎㅎㅎ

 

가공비 따지고 뭐하고하면....20,000만원투입에 저정도 양이니....이익보고 뭐하고 하면...

 

 

 

 

딱요만큼입니다. 핸펀 밧데리 크기를 참조 하시길...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