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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런치류/햄버거·핫도그·샌드위치류

[창업정보] 핫도그 전문점 2편.

그럼..김감독이 왜 핫도그 전문점을 이야기하는가?

 

핫도그전문점은 한국시장에서 이제 걸음마 단계입니다.

 

일반메뉴는 포화상태이지만..핫도그는 시장이 이제 첫단게라고 할수있는 블루칩 시장이라는것이죠.

 

만드는 방법이나 메뉴가 단순해서 우습게 볼지모르지만..그만큼 시장이 크다는것이 장점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에도 여러군데 핫도그 전문점이 생기고 잇지만...

 

스태프.뉴욕.헌치스.쿠니치.킴스 핫도그등등...

 

외국에서 들어온 메뉴중에서 핫도그만큼 아직 시장이 큰것이 없다는것이죠.

 

즉 매장분포밀도가 작다는것이 장점이라는것입니다.한예로..무슨 커피점...프랜차이즈로 성공하여 이름날리고 잇지만...

 

매장이 밀집되여 더이상 한국에서 차릴수 없을정도라 하는 이야기를 들었는데...이것은 밀집도가 높아서 레드칩이 되여

 

버리는것이죠.

 

 

 

 

 

간단한 작업으로 먹음직한 핫도그...누구나 쉽게 만들수 잇다는것이 장점이고...

 

식재료를 구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는것이 또한 장점이죠.

 

그럼 핫도그의 형태를 살펴보면..

 

 

 

미국 만 하더라도 도시와 주에 따라서 스타일이 위의 그림처럼 다르게 나타나고...토핑하는 재료가 그지역의 입맛에 맞게 만들어지는 경향이 크다.

 

좀더 자세히 살펴보면...

 

 

 

 

 

 

 

 

 

 

 

 

 

 

 

 

 

 

 

 

 

 

 

 

 

 

사진에 나타나듯이 다양한 형태로 만들어지는데...

 

이건 완전히 주인취향과 맛에 많이좌우되면서 좋아하는 손님만 끌어당기는 판매를 한다고 할수 잇다.

 

국내에서도 S 핫도그보다 N 핫도그가 좋다고 하는사람이 잇는가하면....반대인 경우의 사람도 잇는것과 같은것이다.

 

허나...토핑재료만 여러가지 만든다고 하면 여러취향의 사람입맛에 맞추는 핫도그를 간단하게 만들수있다는것이

 

핫도그전문점의 장점이다.

 

가장 기본적인것이 핫도그번과 핫도그용소세지 이며..이 두가지가 준비된다면 그다음에는 토핑하는 재료와 소스를

 

잘갖추면 되는것이다.

 

토핑재료와 소스에 따라 천자만별의 핫도그가 만들어지는 묘미....이런묘미와 맛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