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 메뉴/칼국수· 우동·소면류

우리밀 칼국수...

728x90

 우리밀 칼국수 만들기 테스트...(백밀이 아니고 통밀가루 입니다)

우리밀 ..반죽이 아주 어렵죠.그래서 편법으로 일반밀가루를 혼합하고 콩가루 혼합하고 여러가지 방법을 응용하고 잇지만..

 

100% 우리밀로만 반죽 테스트 한것입니다.몇차례 소개한 비장의 반죽법 그대로 ....

 

 

 

요기까지가 100% 우리밀 반죽....요렇게 해서 냉장실에서 숙성시키고...

 

 

이하 ..반죽사진은 밀가루 10% 정도 혼합해서 반죽한것입니다.면발의 차이를 알아보려고....

 

 

 

 

이것도 마찬가지로 숙성..냉장실로...

 

이 아래사진은 100% 우리밀 반죽 칼국수 해먹는 과정입니다.

 

 

 

부드러워서 힘안들이고 밀어도 아주 잘 밀어집니다.일반 칼국수 반죽보다 잘 밀어지는것 같습니다.

 

 

칼질 준비하고서리....

 

 

나도 이제는 칼솜씨가 좀 늘어난듯...ㅎㅎㅎㅎ

 

 

팔팔 끓은물에...일반 칼국수처럼 육수에다 직접 끓여야하나 육수와 별도로 건진국수타입으로 햇습니다.

 

 

 

건져서 차가운물에 세척하고...ㅎㅎㅎㅎ이걸 하면서 새로운 메뉴 하나 발견.

우리밀 우동....아주 면발의 감촉이 완전 우동...즉석우리밀 우동하면 좋겟다는생각이 퍽하고 머리에...연구대상!!!!

 

 

별도로 육수물....닭국 국물 에다가 된장 팍풀어서리...옛날 장국수처럼...

 

 

요렇게 두그릇....

 

완전 옛날 시골 칼국수 먹는 기분입니다.치아로 씹으면 톡톡 끊어지지만..젓가락을 건지면 그대로

딸려오는 면발 입니다.누가 우리밀칼국수 잘 끊어져서 골치라고 햇나요.ㅎㅎ

 

이렇게 해서 우리밀칼국수 반죽법...테스트 통과!!!!

 

오늘 저녁에서 일반 밀가루 10% 혼합한 반죽을 해볼참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