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정보/창업의길

[창업정보]목표설정.

전 세계적인 유통망....


아마존을 아시죠.


아마존은 처음에는 책을 파는 전자서점으로 출발햇습니다.


차후에 킨들이라는 전자책을 공급하는 시스템을 개발하여 승승장구하고 잇지만..


여기에 킨들이라는 전자책을 만들게 된것은....책을 읽는사람을 대상으로 한것입니다.


책을 읽는사람이라......우리나라에서 독서율이 떨어지고 있다는 우려가 있던데...


아마존은 모든사람에게 전자책을 읽게하려고 하지 않고...


책을 읽고잇는 사람만을 타겟으로 하여 킨들이라는 전자책을 만들어 낸것입니다.


일년에 한권도 책 안앍는사람도 포함한것이 아니고....읽는사람만 봐라 한것이죠.


이것이 바로 아마존의 목표엿습니다.


제품을 찾는사람에게 최대한의 서비스을 제공하자 하는것이....


여기에서 시사하는것이....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하지말라 하는것입니다.


찾는 사람을 대상목표로 하여 사업을 하라는것이죠.


사진에서 보는것과 같이...


면요리을 찾는사람을 대상으로 설정하고....


면요리에서도 또 세분화하여 짜장면 울면 짬뽕...등등...분류목표을 정하면 사업성이 더 커지죠.


1차적으로 면을 찾는사람....


2차적으로 면을 찾는사람중에 짬뽕을 좋아하는 사람....


이런식으로 세분화 되는 목표을 가질수 잇을것입니다.


이와같이 아마존은 찾는 사람을 위해 찾는것을 최대한으로 공급하고 서비스하는것을 목표로 지금처럼 초대기업이 탄생한것입니다.


그러나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사업을 확장하면서 도전과 개혁이라는 과정으로 여러가지 사업을 하고 있지만...


찾는 사람을 대상으로하는 사업목표설정...


요즈음에는 이것이 정답이 아닐까 판단됩니다.



창업의 빠른승부는....크릭해보시길....

 

매운맛으로 창업을 구상하시는분들은 크릭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