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정보/창업의길

[창업정보]고독한 미식가2-11편

728x90

이번에는 태국식 식당에서 음식을 먹는 이야기네요.

 

주인공 식성좋은것은 다시말할것도 없지만....

 

태국음식이 한국음식보다 해외에 알려진 이유가 무엇일까요?

 

미국만해도 태국식당이 엄청 많습니다.한국식당은 코리아타운이라든지 한국인 밀집지역을 벗어나면

 

찾아보기 힘든데...태국음식식당은 주류사회를 비롯해서 여기저기 많이 있는것이....이유가 있을텐데...

 

 

닭다리와감자카레...그리고 국물없는 태국식 닭비빔국수라고 해야하나...ㅎㅎㅎ

 

다진고기를 맵게 볶은요리....

 

공심채 요리...동남아 지역에서 많이 먹는공심채요리..

 

 

태국소세지구이..태국은 햄과 소세지를 많이 만들죠.돼지고기를 생각보다 많이 애용하는 나라이고...

내장도 한국보다 잘먹을듯...

 

태국식 매운국수....

 

디저트...

 

이것이 그유명한 태국의 샐러드 입니다.쏭땀 이라고 하던가?

절구통에 고추.마늘 파.라임.토마토 등을 찧어서 파파야를 넣고....매운맛과 신맛을 같이 즐기는....

 

태국식 닭고기 카레...

 

간단하게 태국식 음식을 알아보는데에 좋은것 같네요.

 

태국은 재료가 풍부하여...다양한 요리들이 만들어 지고 있다고 하죠.

 

인터넷에 있는 게시글중 일부 퍼옵니다.(참고)

 

 

여성분이 올리신것이라...태국에 사시는모양입니다.

 

재료명!! 이것만 알아도 어떤 음식에 뭐가 들어가는지 대강 파악이 가능함 ㅎ.ㅎ

 

꿍 : 새우

뿌 : 게

무 : 돼지

느어 : 소

까이 : 닭

쁠라 : 생선

쁠라믁 : 오징어

탈레 : 해물

 

 

자 그럼 본격적으로 태국음식 소개를 해주겟서 후후ㅎ.ㅎ 별은 역시나 추천도! 나는 솔직히 여기 있는 음식 다~~~~~좋아하고 내입엔 다 맛있는데 ㅠㅠ 태국음식을 처음 접하는 언니들이 거부감을 느끼지 않을 순서대로 별점을 매겼어 ㅎㅎ 참고하길

 

 

카오팟 (kao pad) ★★★★★

- 볶음밥

- 태국음식의 기본은 아니고 베이직

- 한번 맛보면 모든 태국식당에서 꼭 주문하게 되는 마법의 요리

- ㅋㅋㅋㅋㅋ아니 밥은 먹어야 되잖아요?

- 이걸 못먹는 사람 못봤음

 

쏨땀 (som tam) ★★★☆☆

- 파파야 샐러드

- 태국의 김치 같은 존재

- 매운맛+새콤한맛+짠맛

- 닉쿤이 말한 '파파야뽁뽁'이 바로 쏨땀! ㅋㅋ

- 무처럼 보이지만 무가 아니라 파파야

- 맛잇성

- 맛이 좀 강한 편이라서 호불호가 갈림

- 호7 불호 3 정도?

- 하지만 한번쯤 꼭 맛봤으면 좋겠다 난 이거 정말 너무 좋아함 ㅠㅠ

- 한국가면 이거 먹고싶어서 어떡하나...

 

팟퐁까리 (pad pong karee) ★★★★☆

- 카레+계란 볶음

- 카레 싫어하는 사람 아니면 대체로 좋아함

- 뿌팟퐁커리가 유명하지만 사실 뭘 넣어도 맛있다

- 카레가 굉장히 부드러워서 밥하고 비벼먹으면 진짜 꿀맛

- 아 침고여

 

똠얌 (tom yam) ★☆☆☆☆

- 매운맛+신맛+짠맛+단맛

- 정말 유명한 태국요리지만 정말 오묘한 맛...ㅋㅋㅋㅋㅋ

- 이거 못먹는 사람 정말 많음

- 향이 굉장히 강하고.. 어.. 음.. 비주얼도 좀 토색 같고.. 좀 그래..

- 나도 첨엔 별로 안좋아했는데 지금은 적응되서 김치찌개 먹듯 먹음ㅋㅋ

- 불호일 확률이 훨씬 높음...ㅋㅋㅋㅋ

- 도전정신 높은사람만 도전해보길

 

팟타이 (pad thai) ★★★★★

- 태국식 볶음 국수

- 단맛이 강함

- 하지만 한국사람들 굉장히 조아함ㅋㅋㅋㅋ

- 딱 한국입맛ㅋㅋㅋ

- 팟타이꿍 가장 기본이고 유명함

- 파타야 아니고 팟타이임

 

팟까파오 (pad ka pao) ★★★☆☆

- 다진고기+태국고추+허브? 볶음

- 보통 밥에 덮밥처럼 나옴

- 근데 진짜 잘못먹으면 개매움ㅋㅋㅋㅋㅋ

- 이것도 향이 좀 있는 편이라서 안좋아할 수도 있음

- 기본이 돼지고기고 닭고기도 많이 먹음

 

얌운쎈 (yam woon sen) ★★★☆☆

- 비빔쌀국수..?

- 뭐라고 설명해야됔ㅋㅋㅋㅋ

- 당면같은 면에 양념이랑 허브같은거랑 (고수들어감) 섞어서? 줌

- 얌운쎈탈레가 기본

 

팍뿡파이댕 (pak boong fai daeng) ★★★★☆

- 모닝글로리 볶음

- 우리나라 나물볶음 같은 맛이라고 해야되나?

- 암튼 이것두 맛있음 야채 싫어하는 사람 아니면 다들 좋아함

- 이거만 있어도 밥한공기 뚝딱ㅋㅋㅋㅋㅋ

 

꾸어이띠여우 (kuai tiao) ★★★★☆

- 태국식 쌀국수

- 종류가 느므느므 다양함

- 맑은 국물도 있고 갈색국물도 있고 들어가는 재료도 가게마다 전부 제각각 ㅋㅋ

- 하지만 어딜가나 각자 양념을 해먹을 수 있게 양념들이 준비가 되어있음

- 설탕, 간장, 고추가루는 꼭 있는데 설탕은 왠만하면 안넣는걸 추천하고 간장은 너무 짜질걸..? 고추가루는 조금만 넣읍시다

- 고추가루 좀 뿌리면 별로 안매워보여서 팍팍 칠 수가 있는데 태국 고추가 진짜 매워서 진짜 입술이 터질지도 몰라

- ㅋㅋㅋㅋㅋ족음만 넣자..

 

카오만까이(kao man kai) ★★★★☆

- 닭기름? 같은걸로 볶은 밥에 삶은 닭고기나 튀긴 닭고기를 얹어줌

- 약간 기름진 느낌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맛있음

- 소스없이 먹으면 허전할걸

- 각자 취향껏 소스를 쳐먹읍시다

- 아니 쳐먹으라는게 아니라 쳐서 먹으라구..

- ㅋ.......

 

까이양(kai yang) ★★★★★

- 닭구이

- 쏨땀이랑 천생연분

- 여러분이 생각하는 그 닭구이 맞음

- 그 치킨임

- 하 맛잇어

- 치느님은 세상 어딜가도 옳다 ㅠㅠ

- 카오니여우(=찰밥=sticky rice)와도 천생연분

- 까이양+카오니여우+쏨땀 조합은 정말 최강..

 

 

카오니여우마무엉(kao sticky rice & mango) ★★★★★

- 찰밥 & 망고

- 망고를 어케 밥이랑 머거?????????/

- 예 먹습니다 맛있습니다

- 밥이 그냥 밥이아니라 코코넛밀크를 뿌려서 매우 달콤함 ㅋㅋ

- 맛이쪙!

 

땡모빤(watermelon shake?) ★★★★★

- 수박+얼음 갈은 쥬스

- 진짜 달고 맛있음

- 더울때 길가다가 과일쥬스가게 보이면 한번 사먹으세용

- 천국

- ~빤은 ~랑 얼음넣고 갈았다는거임 ㅋㅋ 다 괜찮은데 땡모(수박)가 제일 무난하고 평이 좋더라

 

차놈(cha nom) ★★★★☆

- 밀크티

- 달어 달다 햐 맛잇다 ㅠㅠ

- 카이묵(kai mook)은 그 까만 젤리같은거임

- 차놈카이묵=버블밀크티 ㅇㅇㅋ

- 살찔거 같지만 정말 마싯다 흐흐휴ㅠㅠ

 

로띠 ★★★☆☆

- 핫케익같은걸 아주아주 얇게 구워서 연유량 시럽을 뿌리고 둘둘 말아서 먹는 길거리 간식

- 보통 바나나가 들어가는데 과일 선택 가능

- 너무 달아서 안 좋아하는 사람도 있음 ㅋㅋ

728x90